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카카오톡

카카오페이 이미 가입한 계정이 있습니다 등록된 본인인증 정보와 다릅니다

반응형

카카오페이 이미 가입한 계정이 있습니다 등록된 본인인증 정보와 다릅니다.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카카오톡과 카카오페이등의 계정에 카드등록을 하고자 할때 제목과 같이 이미 가입한 계정이 있습니다 등록된 본인인증 정보와 다릅니다.와 같은 오류로 카드추가 및 회원기압등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2020년 8월 19일부터 1인 1계정으로 카카오페이 계정체제로 변경되었기 때문이며 이를 통해 카카오톡과 카카오페이 모두 기존 카카오톡 계정을 탈퇴했거나 사용자계정이 서로 맞지 않는 경우에 본인인증 정보가 다르거나 이미 계정이 있다는 본인인증 실패오류가 발생됩니다.

카카오페이 이미 가입한 계정이 있습니다 등록된 본인인증 정보와 다릅니다

카카오페이 이미 가입한 계정이 있습니다

즉 예를 들면 기존 카카오톡 계정을 탈퇴하고 다른 카카오톡계정으로 재가입한 경우 기존 카카오페이의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등록할려고 하면 기존에 카카오페이 가입된 계정이 중복되여 "이미 가입한 계정이 있습니다"라고 중복알림이 뜨게 됩니다.

카카오페이 이미 가입한 계정이 있습니다

다른사항으로는 본인명의의 핸드폰이 2개를 가지고 있는 경우 본인명의 핸드폰번호도 2개가 되는데 이 경우 전자의 계정으로 카카오톡 계정에 카카오페이를 등록한 경우 후자로 가입된 본인명의 계정이라고 하더라도 1인 1 카카오계정의 법칙상 중복된 계정으로 인지하게 됩니다.

이렇게 1인 1 카카오계정이기 때문에 이미 가입한 계정이 있습니다. 아래의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해주세요 라고 표시되는 경우 기존 카카오톡 삭제 후 재설치 한 다음 새로운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이때 기존 카카오톡 삭제 후 재설치 시 대화내용등이 모두 삭제되기 때문에 중요한 데이터가 있다면 카카오톡 백업을 하느것을 추천합니다.

2번재 방법은 기존 카카오페이 가입계정을 탈퇴 후 (카카오페이 탈퇴방법 : 카카오페이 앱 -> 더보기 -> 설정 -> 닉네임 -> 카카오페이 탈퇴)를 눌러 탈퇴 후 새로운 계쩡으로 재가입합니다.

카카오계정 본인인증 정보와 다릅니다.

본인명의로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 인증을 하는데 다른서비스에서 인증받은 생년월일과 본인인증 시 인증정보가 달라 본인인증 실패가 발생하는 문제는 수동으로 본인인증에 필요한 서비스를 진행해야합니다.

카카오톡 본인인증 정보와 다릅니다.

카카오톡을 실행합니다.

오른쪽 하단 더보기 -> 설정(톱니바퀴) -> 개인/보안 -> 카카오계정 -> 본인인증 -> 휴대폰 본인인증

이를 통해 본인인증 정보가 다른것을 해결합니다.

카카페이 본인인증 정보와 다릅니다.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 앱을 실행합니다.

오른쪽 하단 더보기 -> 설정(톱니바퀴) -> 프로필사진 터치 ->내정보 (본인인증정보) -> 정보 불일치 시 "정보변경" 선택  -> 휴대폰 본인인증 or 카드 본인인증

이를 통해 인증정보가 다른것을 재 인증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