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 폴드5 및 플립5 초기화 - 공장초기화 후 구글계정 재설정
갤럭시Z 폴드5 및 플립5 초기화 - 공장초기화 후 구글계정 재설정
갤럭시Z 폴드5 및 플립5의 초기화와 공장초기화 후 유심변경 인식이 안 될 때의 해결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최근 출시된 이 두 폴더블폰은 혁신적인 기술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 문제가 발생하여 초기화 후 유심변경 시 인식이 안 되거나 구글 계정 락으로 인해 잠길 수도 있습니다.
이에 갤럭시 Z 폴드5와 플립5에서 초기화 및 공장초기화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디바이스 초기화와 리커버리모드 부팅 방법을 소개하고, 갤럭시 핸드폰 초기화와 공장초기화에 대해 해결방법을 알아보겠으며 마지막으로 강제초기화 후 유심변경과 구글계정 락 이슈에 대한 해결책을 포스팅하겠습니다.
갤럭시Z 플립 폴드 디바이스 초기화 및 리커버리모드 부팅
갤럭시 Z 폴드5 및 플립5에서 초기화와 공장초기화를 진행하는 방법과 리커버리모드로 부팅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 [IT 리뷰/안드로이드] - 갤럭시Z 플립5 및 폴드5 출시 성능 및 디자인 출시가격 비교
- [IT 리뷰/안드로이드] - 갤럭시Z 폴드4 vs 폴드5 카메라와 성능 비교
- [IT 리뷰/안드로이드] - 갤럭시Z 플립4 vs 플립5 - 삼성언팩 카메라 및 성능 차이 비교
플립5 폴드5 디바이스 초기화 방법
갤럭시Z 핸드폰 설정 앱을 엽니다.
일반 관리" 섹션으로 이동 후 "초기화" 옵션을 선택합니다.
"휴대폰 초기화"를 누르고 화면의 안내에 따라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그럼 기존에 설치된 모든 설정 및 데이터가 모두 삭제되고 처음 구입했던 상태로 핸드폰이 초기화됩니다.
폴드5 플립5 커버리모드 부팅 후 공장초기화
핸드폰 전원을 끄고 잠시 기다립니다.
전원 버튼과 볼륨 상단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있는 동안 화면이 켜질 때까지 계속 누른 후, 버튼을 모두 놓습니다.
리커버리 모드가 실행되면, 볼륨 버튼을 이용하여 "Wipe data/factory reset"을 선택하고 전원 버튼을 눌러 실행합니다.
"Yes"를 선택하여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공장 초기화가 완료되면 "Reboot system now"를 선택하여 재부팅합니다.
강제초기화 후 유심변경 및 구글계정 락 해결방법
갤럭시Z 폴드 및 플립 강제초기화 후에 유심변경 시 인식이 안 될 때나 구글계정 락이 걸리는 경우, 다음과 같이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가장먼저 핸드폰 유심을 정확하게 삽입했는지 확인합니다. 갤럭시 폴드5 및 플립5의 유심 슬롯은 디바이스의 하단에 있으며, 제대로 삽입되지 않았을 경우 인식이 안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유심 카드를 사용해봅니다. 가끔씩 유심 카드의 문제로 인식이 안 될 수 있으며 만약 강제로 초기화 한 상태에서 다른계정의 유심을 삽입하면 정상적으로 초기화 후 부팅이 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분실폰으로 강제초기화 후 사용자가 변경되느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구글계정 락 - 이 기기가 재설정 되었습니다. 해결방법
초기화 후 올바른 구글 계정 정보를 입력합니다. 비밀번호를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 구글 계정을 다른 기기에서 로그인하여 비밀번호를 복구합니다.
삼성 갤럭시 홈페이지를 통해 원격으로 디바이스를 잠금 해제할 수 있으며 다른 기기에서 구글 계정에 로그인하여 디바이스를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며 72시간 동안 기다립니다. 구글이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지정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들을 시도하여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면, 제조사나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여 추가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Z 폴드5 및 플립5의 초기화와 공장초기화 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지만, 이 글에서 제공하는 해결 방법을 참고하시면 스마트폰을 더욱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IT 리뷰 > 안드로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핸드폰 전원 안켜짐 갤럭시 아이폰 샤오미 부팅안됨 벽돌 (0) | 2023.08.06 |
---|---|
갤럭시Z 폴드4 vs 폴드5 카메라와 성능 비교 (0) | 2023.07.28 |
갤럭시Z 플립4 vs 플립5 - 삼성언팩 카메라 및 성능 차이 비교 (0) | 2023.07.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