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루믹스 LX10 후기 - 핸드폰 사진전송 와이파이 블루투스 NFC
파나소닉 루믹스 핸드폰 사진전송 와이파이 블루투스 NFC
파나소닉 루믹스 시리즈는 파나소닉에서 믿고 구입하는 제품이라고 할 만큼 제품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시리즈입니다.
그리고 루믹스 LX10의 경우 지금까지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 시장을 씹어먹은 소니의 RX100 시리즈를 대적하기에 충분한 제품으로 보입니다.
저도 기존에 소니의 RX100 제품을 구입해서 사용했었는데 높은 가격과 함께 자잘하게 조금씩 업데이트되는 모습이 마음에 들지 않아 판매를 했고 LX10 제품으로 구입했습니다.
RX100은 MK1 ~ MK6까지 출시되면서 카메라 화질은 MK3이후로는 크게 사용에 문제가 없는 성능인데 LCD 틸팅이라던가 터치스크린 뷰파인더 등 한 번에 추가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부러 이렇게 출시하는 모습이 매우 마음에 들지 않았고 가격까지 사악하지만 파나소닉 루믹스 LX10 의경우 30% 정도 저렴한 가격에 뷰파인더를 제외한 모든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똑딱이 카메라 중에서 제일 큰 1인치의 MOS 센서 탑재와 함께 라이카 렌즈 탑재 그리고 4K 영상 및 F1.4 ~ F2.8 렌즈 밝기로 동급 대비 최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파나소닉 루믹스 카메라의 사진을 핸드폰 및 컴퓨터로 전송하는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루믹스 LX 개봉기
제품의 박스입니다.
약 반년이상 사용 후 이제야 뒤늦은 후기 및 개봉하는 척? 을 해봅니다.
기본적으로 4K가 제공되며 퀄리티도 라이카의 밝은 렌즈가 탑재되어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한장의 사진으로 여러 가지 포커스 효과를 줄 수 있는 포스트 포커스 기능은 저처럼 빠른 사진을 연사로 찍는 사람에겐 맞지 않겠지만 일반 사용자들에겐 매우 좋은 기능으로 보입니다.
똑딱이 카메라중에서 제일 큰 1인치 MOS 렌즈가 탑재되었으며 라이카 DC 렌즈 그리고 F1.4 - 2.8의 밝은 렌즈
이것만 보더라도 동급 가격대에서 볼 수 없는 기능입니다.
자 그럼 하나하나 개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부속품
가이드북은 홈페이지를 통해 PDF로 다운로드가 가능하지만 뒷면에는 A/S 보증이 함께 되어 있기 때문에 꼭 함께 보관합니다.
파나소닉 코리아 A/S 본사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54 (서초동 오퓨런스 17층)
서비스 문의 : 1588 - 8452
기본적으로 마이크로5PIN의 충전 케이블과 어댑터 그리고 손목 스트랩을 제공합니다.
간단한 사용 설명서
4K 포토용 퀵 가이드 입니다.
기본적으로 원하는 순간을 4K 연사나 4K 연사 S/S, 4K 사전 연사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촬영하게 되면 초당 30 프레임으로 4K 포토를 연사를 지운하여 원하는 순간을 선택하고 약 800만 픽셀로 사진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아웃포커싱을 하고 싶다면 모드 다이얼 S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뒷 다이얼을 돌려 셔터 속도를 조절합니다.
S로 설정 후 화창한 야외 날씨에는 셔터 속도를 1/1000초 이상 설정합니다. 셔터 속도를 높이면 ISO 감도가 올라가 화면의 노이즈가 증가할 수 있으니 적절하게 조절합니다.
포스트 포커스는 한 번에 여러 가지 정보를 저장하기 때문에 삼각대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포스트 포커스를 ON를 설정하고 촬영 시 아웃포커싱 인 포커싱 등 다양한 값을 한 번에 저장합니다.
촬영 후 파사체를 선택 후 저장하면 해당 파사체를 제외한 배경을 흐릿하게 만들어줍니다.
자세한 정보는 참고하세요
포커스 스태킹을 이용하면 원하는 초점의 범위를 마음껏 조절할 수 있습니다.
루믹스 LX10의 경우 터치감도도 좋아 매우 만족스러운 사용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파나소닉 루믹스 사용후기
기본적인 조작패널은 디스플레이 옆에 위치해 있으며 꽤 많은 기능을 다 집어넣어서 주로 사용하지 않는 기능은 좀 헷갈리긴 합니다
하지만 한두 번 만져보면 금세 기능을 찾긴 합니다.
하이엔드 똑딱이 카메라에서 이런 SCN 기능은 카메라 초보들이 매우 좋아하는 기능이지 싶습니다.
그리고 터치감이 좋아서 터치로 기능을 선택하는데 전혀 부족함이 없고 셀카족들을 위해 다양한 인물사진을 제공합니다.
총 SCN 기능은 24가지로 꽤나 많은 기능을 제공해서 좋지만 또 너무 많아서 귀찮은 것도 현실입니다
운동하는 저에겐 제일 좋아하는 모드죠
맛집 블로거도 하다 보니 이런 것도 좋지만 대체로 저는 오토로 사용하는 게 제일 마음에 들더라고요
셔터의 경우 상단에 버튼을 ON 버튼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눌러주면 바로 셔터가 개방됩니다.
직관적으로 손으로 눌러주면 자동으로 들어갑니다.
몇 가지 아쉬운 점은 작은 카메라답게 그립감은 그리 좋지 않습니다만 RX100에 비하면 그립감은 좋습니다.
그리고 동영상 촬영 버튼이 한 손으로 파지시에 누르기 어려운 위치에 있으며 버튼이 작아 자전거에서 촬영을 주로 하는 저에게는 조금은 불편하게 다가옵니다.
하지만 이런 사용환경이 아니라면 크게 불편하게 다가오진 않을 듯합니다.
루믹스 LX10 옵션 설정
루믹스는 꽤 많은 옵션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한글이기 때문에 이러한 옵션을 쉽게 설정할 수 있고 아날로그 패드를 사용하지 않아도 터치감이 좋아서 디스플레이로 설정하기에도 매우 좋습니다.
한글의 장점은 이런 세세한 옵션 선택 부분에서 매우 편리하고 모르는 기능에 대해서는 한글로 설명이 있어서 좋습니다.
사진과 동영상 등 옵션을 만져보다 보면 카메라의 성능이 어느 정도인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용자 포커스 위주는 카메라 초보에겐 어려운 부분인데 한글과 함께 간단한 한글 설명도 표시되기 때문에 만족스럽습니다.
설정에서는 각 나라별로 시간 날짜가 자동으로 설정이 되고 와이파이 설정도 가능합니다.
RAW 와 4K 포토 등도 설정이 가능하고 디스플레이가 크기 때문에 앨범 확인에도 좋습니다.
루믹스 LX10 스마트폰 연동 - 와이파이 블루투스 QR코드 NFC
파나소닉 루믹스 카메라의 경우 따로 조작 리모컨을 제공하고 있지 않지만 블루투스 or 와이파이를 이용해 스마트폰과 연동을 하여 조작 및 사진 전송 등을 제공합니다.
- QR코드 핸드폰연결
- * 사용 중인 스마트폰/태블릿이 QR 코드를 잘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다른 연결 방법을 이용하십시오.
- 카메라의 [Wi-Fi]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 스마트폰에서 “Image App”을 시작합니다
- “Image App” 화면에서 [QR 코드]를 선택합니다
- 1단계에서 카메라에 표시된 QR 코드를 스마트폰의 “Image App”으로 읽습니다
- * 사용 중인 스마트폰/태블릿이 QR 코드를 잘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다른 연결 방법을 이용하십시오.
- NFC기능 핸드폰연결
- 스마트폰에icon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는 NFC 기능이 중지된 경우입니다.
- 스마트폰의 사용 설명서에서 NFC 기능을 켜는 방법을 수행하십시오.
- 대응 기기: NFC 기능을 지원(일부 기기는 지원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하는 Android(OS 2.3.3 이상) 기기.
- 스마트폰에서 “Image App”을 시작합니다
- “Image App”의 연결 화면에icon이 표시되어 있을 때 스마트폰을 카메라에 가까이 갖다댑니다
- 스마트폰 연결을 확인하는 메시지가 카메라에 표시되면 [예]를 선택하고 [MENU/SET]을 누릅니다
- 스마트폰을 다시 카메라에 가까이 갖다댑니다
- 다시 연결할 때는 3 및 4단계를 진행하지 않아도 됩니다.
- 파나소닉 카메라 암호설정 연결
- 카메라의 [Wi-Fi]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 스마트폰에서 “Image App”을 시작합니다
- “Image App” 화면에서 [Wi-Fi]를 선택합니다
- 1단계에서 카메라에 표시된 SSID를 선택합니다
- 1단계에 카메라에 표시된 암호를 입력합니다 (처음 연결할 때만)
- 다시 연결할 때는 암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파나소닉 루믹스 카메라 원격조작 및 이미지 전송 지오태깅, 스냅 동영상 제작 및 사진 콜라주 등을 할 수 있으며 원격조작 시 카메라 디스플레이를 핸드폰으로 확인하면 촬영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촬영 및 동영상 녹화 줌 인 아웃 밝기 조절 타이머 등 다양한 세팅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감도가 떨어진다면 감도 조절을 할 수 있지만 특별히 건드릴 필요는 없습니다.
촬영 설정에서는 카메라의 대표적인 기능들을 간단하게 수정할 수 있으며 촬영한 사진을 핸드폰으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일괄전송 시 모든 사진 전송 및 오늘 하루 동안 찍은 사진만을 전송할 수 있는 편리함도 있습니다.
그리고 선택 사진만 전송하기 기능에서는 한 번에 20장으로 제한되어 인스타나 페이스북용 전송 시에 적당합니다.
이상 파나소닉 루믹스 lx10 카메라 제품에 대해 개봉기를 알아보았으며 해당 카메라로 촬영된 사진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그리고 따로 렌즈 덮개가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케이스 사용이 필수인데 그래도 먼지가 끼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UV를 차단해주는 필터 등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IT 리뷰 > 제품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만원대 가성비 이어폰 추천 이어맥 MSE01 (0) | 2019.02.18 |
---|---|
파나소닉 LX100M2 VS LX100M1 비교 스펙 (0) | 2019.02.08 |
그래픽카드 장착 GTX760 인식 드라이버 업데이트 및 설치 (0) | 2019.01.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