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세금/코로나19

코로나 델타변이 바이러스 증상 및 차이점 예방법

by 일상에 도움되는 노랗 2021. 7. 9.

코로나 델타변이 바이러스 증상 및 차이점 예방법

코로나 바이러스가 창궐한지도 이제 1년 반이 넘어서는 시점에서 코로나 백신이 나왔지만 더 많은 코로나 감염자가 늘어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코로나 델타 변이 증상이 보이고 있습니다.

델타변이 바이러스: 2020년 10월 인도에서 시작된 변이 바이러스로서 다시 인도 변이로 부르게 되었는데 현제는 델타 변이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코로나 델타변이 바이러스 증상 및 차이점 예방법

변경된 이유는 영국 변이, 브라질 변이와 같은 이름으로 불리게 되면 국가 이미지가 추락할 수 있기 때문으로 보이며 WHO(세계 보건기구)에서는 델타변이를 우려 변이로 분류하였으며 계통 분류체계는 B.1.617입니다.

 

5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확정 20만원 지급

5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확정 20만원 지급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기본수급이 어려운 사람들으 대상으로 재난지원금을 국가에서 지급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 5번재 지원금인 5차 재난지

jab-guyver.co.kr

델타 변이 바이러스 전파력 3배?

WHO는 변이 바이러스에 대해 우려 변이로 지정하고 있으며, 델타 변이는 21.5.10일 우려 변이로 분류되었습니다.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전파력이 증가하거나, 중증도에 변화가 있는 경우나 백신과 치료제 등의 유효성 저하가 확인되는 경우 위에 두 가지의 경우 델타 변이 바이러스로 분류합니다.

2021년 올해 초부터 코로나 백신 접종이 전 세계에서 이뤄지고 있으며, 집단 면역에 성공한 국가도 나왔지만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빠르게 전파되면서 전 세계인들에 걱정은 높아지고만 있으며 델타변이 바이러스는 기존 백신으로 예방이 어느 정도 가능하지만, 다른 변이 바이러스보다 전파  속도가 빠르고 증상이 심각하다는데 그 위험성이 있으며 델타 변이 증상: 복통, 메스꺼움, 식욕 상실, 구토, 청력 상실, 관절통 등이 있으며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과 차이점을 아래 표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델타 변이 증상 VS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 차이점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 델타변이 증상
차이점 감염 초기에는 감기나 독감과 비슷하기에 판단이 쉽지 않습니다.
공통 증상은 마른 기침, 발열, 피로감을 들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장 무서운 후각, 미각 상실을 들 수 있으며 극히 드물게 탈모가 진행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인후염, 두통, 콧물, 감기 및 독감과 구분이 더욱 힘들게 되었습니다.
또한 복통, 관절통, 구토, 식욕 부진, 청력 상실 등도 지금까지 알려진 내용입니다.
이는 증상이 시작된 이후 3~4일 내 중증으로 악화될 가능성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예방률 

백신 종류 델타 변이 알파 코로나 베타 감마
화이자 1차 33.2%
2차 87.9%
1차 49.2%
2차 93.4%
91.3% 75% -
모더나 - - 94.1% - -
아스트라제네카 1차 32.9%
2차 5938%
1차 51.4%
2차 66.1%
81.5% 10.4% -
노바 벡스 - 86.3% 96.4% 55.4% -
얀센 - - 72% 64% 86.1%

 

현재 영국의 경우 50%가 넘는 분들이 백신을 2회까지 완료된 상태이며 하루 확진자 수가 1,600명까지 감소하였고, 사회적 거리 두기를 조건부 해제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었으며, 또한 국민들 대부분 들뜬 분위기에 개인방역을 하지 않기 시작했습니다.

영국 델타변이 바이러스 감염 백신 미접종자 73%

이때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시작되고 확산되면서 하루 확진자 수가 다시 1만 명이 되었으며 신규 확진자 중에 델타 바이러스 확진자가 무려 90%였습니다.

백신 접종을 완료하고도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퍼지는 속도나 전염속도도 빠르다고 판단되며 러시아의 경우 하루 신규  코로나 확진자가 9천명을 넘어서고 있으며 러시아도 확진자가 감소하는 추세였는데 델타 변이로 인해 확진자가 급격하게 증가했으며 러시아도 영국과 마찬가지로 확진자 중 90%가 델타 변이 바이러스로 인한 감염자입니다.

델타변이 바이러스 전파력 및 치사율

델타 변이의 경우 알파 변이 바이러스보다 전파력이 무려 60% 정도 강한 바이러스로서 이에 대한 추가 연구에 따르면 위에서 다른 국가들을 보면 확진자 중 90% 정도가 델타 변이로 인한 감염 증상으로 보입니다.

이에 대한 코로나 확진자도 대폭 증가하는 걸 보면 델타변이 치사율은 60% 정도로 보이며 WHO 세게 보건기구의 기자회견에 따르면 델타변이의 전파력으로 보았을대 조만간 전 세계를 지배하는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될 것이라는 보고가 있는 만큼 이번 델타변이 바이러스의 증상 및 치사율을 확인하고 이번 4단계 사회적거리두기에서 많은 효과를 보길 바랍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1.5단계 2단계 2.5단계 3단계 기준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1.5단계 2단계 2.5단계 3단계 기준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기본적으로 1단계 2단계 3단계 3가지로 나뉘어야 하는데 소상공인들이 힘들어하기 때

jab-guyver.co.kr

 

댓글0